검색결과 리스트
글
온라인광고종류 + 온라인광고용어 정리
안녕하세요
와이더커뮤니케이션 김동남 coo입니다 ~ ^^
오늘은 일반적인 온라인광고종류와 온라인광고용여에 대해서 정리하도록 할게요
보편적인 데이타 자료입니다.
기본적으로 광고/마케팅을 하면서 모르면 안되겠죠?
하나하나 쉽게 알아가보도록 할게요
<사진은 본내용과 약간의 어긋남이 있다는점 참고해주세요~>
1. 검색광고(Searching Advertisement)
영어 앞부분만 따서 SA광고라고 부르는 검색광고는 온라인에 기본적인 광고 형태입니다.
네이버나 다음에 검색창 바로 아래 파워링크라고 하는 부분이죠
그부분입니다.
파워링크의 경우 CPC과금형태 cost per click로써 클릭당 과금이 나가는 방식으로 어느정도의 비용이 나갈지 예측하기는 힘들죠
하지만 기본적으로 통합검색 영역에서 최상단에 위치함으로써 많은 분들이 검색하게 됩니다.
2. 배너광고 (Display Advertisement)
보여지는 광고입니다.
뉴스나 블로그 등에 홍보 이미지가 있죠?
그 이미지 광고들을 배너광고라고 합니다.
이미지들이 일정 영역대에 배치됨으로써 많은 노출이 일어납니다.
하지만 그에 대한 클릭은 정해져있지 않죠
배너광고의 경우는 CPC방식과 CPP방식이 있습니다
CPP는 Cost per period 일정기간동안의 광고 고정영역에 회사의 이미지만 보여지는광고죠
물론 비용은 고정이기 떄문에CPP광고의 경우는 비쌉니다.
3. 바이럴광고(Viral Advertisement)
입소문마케팅이라고 하져 퍼지는 광고로써 키워드광고 배너광고 등을 배제한 알릴수 있는 광고 요소들입니다.
일반적으로 제일 많이 바이럴로 부르는 광고는 블로그광고 입니다.
일반적인 소문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 광고이기 떄문이죠
그밖에도 지식인 카페 UCC마케팅등이 있습니다.
4. 언론보도(News)
언론보도는 신뢰성을 쌓아주는 광고 방식입니다.
업체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은 광고를 통해 사람들에게 보여지지만 사람들은 다시 신뢰도 부분에 대해서 검색을 해보는 부분이니깐요
언론보도로 인한 매출을 보장받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신뢰도 부분에서 매출을 찍을 수 있는 요소를 제공하게 되는거죠
우선 기본적인 온라인광고 종류를 소개해드렸고요
광고용어 정리는 내일 다시 포스팅할게요
궁금하신분은 프로필 보고 편하게 연락주세요
와이더커뮤니케이션 김동남마케팅센터는 무작정 상품을 파는 대행사가 아닌
같이 성장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마련할 수 있는 무료컨설팅등을 해주는
서민마케팅 온라인마케팅 파트너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