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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마케팅 비용 체험단 마케팅 효과
대부분의 맛집 제품에 대해서 리뷰(내용에 대한 소견)을 적는 마케팅이 화제다.
이런 마케팅을 리뷰마케팅 or 체험단 마케팅이라고 한다.
SNS 같은 커뮤니케이션에 글을 기재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광고 매체이다.
그렇다면 리뷰마케팅비용에 따른 광고효과는 어떨까?
리뷰마케팅은 조건별로 블로그 유입량에 따른 등급을 내비추어 가격이 책정된다.
1000명이상을 S등급, 500명이상 A등급 .
100명이상 B등급 일반 아무나 C등급으로 나누어진다..
보통 S등급 1명당 10만원 A등급 7만원 인당 평가하여 비용이 책정되어진다.
그렇다면 이런 체험단 마케팅의 효과는 과연 나올까?
온라인을 하는 업체라면 큰 호응이 일어난다.
하지만 오프라인(매장, 가게)등은 단가도 크고 이용할수 있는 제한이 있기 때문에 소수가 이동된다.
오프라인의 대부분은 맛집이 대반사이다.
하지만 크게 고객수가 늘어나지 않는다. 하지만 서서히 왔던 소비자들이 서비스와 맛에 대한 인정을 받는다면 꾸준하게 고객수가 증가하여
많은 고객을 확보하게 된다.
리뷰마케팅은 실질적으로 성공케이스가 많아 블로그 의뢰가 많이 들어온다.
본필자 또한 업체에서 진행을 하며, 또한 의뢰를 받아 진행하고 있다.
진행은 하는데 왜 매출은 안나오지? 화내시는 업체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못하는 업체들도 많고 관리가 미흡한 대행업체도 많습니다.
하지만 1~2달 하려고하는 업체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적어도 2~3달이상 해야 보이기 시작한다.
물론 이벤트가 있는 리뷰마케팅이라면 1달이내에도 즉각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소비자들이 알아서 홍보를 할수 잇는 버즈마케팅 또한 이루게 된다.
리뷰마케팅은 단순히 업체를 노출하기 보다는 리뷰로써 소비자들에게 맛을 알림으로써 소비자들이 다같이 블로그에 홍보를 하는 버즈마케팅의 성공을 위하여 진행되어지는 것이다.
실제로 체험단 마케팅을 집행함으로써 체험단 외의 소비자들도 블로그에 가게에 대한 리뷰를 기재함으로써 성공사례가 많이 증가되어지고 있음으로서
많은 호응을 일으키고 있다.
체험단 마케팅에 대해서 좀더 알고 싶은 분이나 의뢰를 맡기실분은 직접 전화주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업체가 아닌 다이렉트 블로거 그룹으로 활동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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